귀리 오트밀 정보 확인

귀리 오트밀 정보 확인.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며칠전에 차사고 나서 진짜 깜짝 놀랐어요. 저는 가만히 있었고 뒷차 부주의로 와서 살짝 받은건데도 엄청 쿵 하는 소리가 나더라구요. 다친데는 없는데 놀란 마음이 진정이 안되더라구요. 오랜만에 집에 대청소를 했더니 속이 다 후련해요. 이불빨래도 새로 하고 안입는 옷들은 다 정리하고 이제서야 여름옷들 다 쏙 넣어놓은 것 같아요. 기분도 상쾌하고 좋아요. 아, 그리고 이번엔 귀리 오트밀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퀴노아에는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이기도 하고 글루텐 자체에 알러지가 있는 분들도 먹을 수 있어서 좋고 매일 먹어도 될 정도로 영양소가 많은데 단백질도 들어있고 식이섬유, 칼슘,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서 쌀과 보리 등과 비교했을 때 훨씬 건강에 좋습니다.

 

귀리 오트밀 더 알아보면 퀴노아는 영양이 풍부하고 재배가 비교적으로 쉽기 때문에 기아 대책 작물로 보급하려고 2013년을 이 식품의 해로 지정하기도 했고 슈퍼푸드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고 퀴노아가 쌀과 같은 그램수를 비교했을 때 열량은 조금 높지만 단백질의 함량은 두배 이상 많기 때문에 몸에 훨씬 좋고 마그네슘은 하루 권장량의 30%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퀴노아는 글리세믹 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 조절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고 케르세틴과 캠페롤 등의 식물성 화합물이 풍부하고 크렌베리보다 더 높이 들어있는데 소염, 항바이러스, 항암효과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고 식단에 추가하게 된다면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 섭취를 늘릴 수 있고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인한 효능이 좋은 맛도 좋고 식감도 좋은 식품입니다.

 

보통 한 컵의 쌀에는 5그램의 단백질이 들어있는데 퀴노아 한 컵에는 약 24그램의 단백질이 들어있을 정도로 단백질 함유량이 아주 풍부하고 정제 곡물보다 약 25프로 많은 단백질이 들어있고 다른 곡물과 달리 건강에 좋은 지방의 소중한 원천으로 건강에 아주 좋으며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있어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퀴노아를 샐러드 토핑으로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데 냄비에 물과 퀴노아를 2대 1의 비율로 넣어서 끓였을 때 보글보글 물이 끓기 시작할 때부터 약한 불로 낮춰서 10분에서 20분정도 더 끓여서 익힌 다음에 샐러드에 뿌려서 먹으면 든든하게 샐러드 한끼를 먹을 수 있어서 샐러드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고 아주 좋습니다.

귀리 오트밀 관련 내용으로 퀴노아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좋은 식품이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고 마그네슘도 함유되어있어서 건강에 좋고 동맥경화나 죽상경화증의 확산을 늦추거나 예방할 수 있고 칼륨은 혈압을 낮추기도 하고 몸안의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기때문에 독소 배출에도 효과가 좋고 뇌졸중의 위험도 줄여줍니다.

 

역사가 오래된 곡물이기도 하고 영양성분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슈퍼푸드로 꼽히기도 하고 1980년대부터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다양한 품종 개량이 이루어졌고 재배가 많이되면서 전세계적으로 재배가 가능해져서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가 되고 있고 종류만해도 120개 이상이라고 알려진만큼 다양하며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상아색을 띠고 있습니다.

 

이제 귀리 오트밀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