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하는 법 및 차박 용품(텐트, 매트, 조명, 테이블)

작성자: 서창동 | 발행일: 2024년 03월 09일

차박 하는 법 및 차박 용품 텐트, 매트, 조명, 테이블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제 겨울이 가고 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봄 되면 바로 여행이고 이때 차박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은 어떤지요?

 

'차박'을 해보셨나요? 다양한 캠핑을 즐겨온 캠퍼들의 최종 목적지로 여겨지는 차박은, 최소한의 장비와 무거운 텐트나 타프 없이 차에서 즐기는 미니멀 캠핑 방식입니다.

 

텐트 설치의 번거로움 없이 원하는 곳에서 제약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요즘 '인기' 트렌드입니다. 최근 SUV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발맞춰 차와 함께 캠핑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차박 하는 법

차박, 즉 차에서 밤을 보내며 캠핑하는 방법은 간편하고 자유로운 여행의 대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차박을 시작하기 전에, 차량의 뒷좌석을 평평하게 접어 넓은 공간이 나오는지 보시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차박을 할 때 SUV를 추천하죠.

 

그리고는 차박을 할 장소를 선정해야 합니다. 장소는 주차가 가능하고, 화장실,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운 곳이 좋습니다. 또, 주변에 경치가 좋은 곳이나 관광지가 있는 곳도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아랭에서 알려준 침구류, 조리도구 등 차박 용품을 준비하시고 출발하시면 됩니다.

 

차박을 할 때는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차량 내부에서 불을 피우거나, 음주를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또, 차량을 주차할 때는 안전한 곳에 주차해야 합니다.

 

차박 용품

그렇다면 차박을 할 때 꼭 필요한 장비는 무엇일까요?

 

차량용 매트

먼저, 편안하게 누워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어 매트와 담요는 필수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차박 매트'를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각 차종별로 맞춤 크기로 잘라진 제품들이 있어 구입이 매우 쉽습니다.

 

만약 차가 수입차이거나 적합한 제품이 없다면, 둘째 줄 좌석을 직접 접고 트렁크의 앞뒤, 좌우 길이를 줄자로 측정한 후 적합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둘째 줄 좌석을 접어도 첫째 줄 등받이 사이에 공간이 남기 때문에, 키가 큰 사람은 누워 있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공간을 메울 장비도 필요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차량용 놀이방 매트'를 검색하면 첫째 줄 등받이에 쉽게 걸 수 있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차량용 모기장

더운 여름철에는 창문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모기망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에서 머무를 때는 차를 시동하고 에어컨을 켜면 질식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창문을 열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와 다른 해충이 들어올 수 있으므로 각 창문에 모기망을 설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차량용 모기망'을 검색하면 각 차종별로 적합한 크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철물점에서 구입하여 적절하게 잘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캠핑의자와 테이블

차박을 할 때 차 안에만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차 옆에서 간단히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캠핑 의자나 간편 테이블이 있으면 좋겠죠.

 

물론, 장비가 늘어날수록 간편한 차박의 장점이 희석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게가 가볍고 접었을 때 부피가 작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캠핑 조명

캠핑 갈 때 많은 사람들이 조명을 종종 잊어버립니다. 물론 차 안의 내부등을 켜는 것도 상관없지만, 차를 시동해야 하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LED 조명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전통 캠핑에서 사용하는 가스를 사용하는 랜턴은 적합하지 않으며, 배터리로 작동하는 것보다는 차 안의 USB 포트를 통해 쉽게 충전할 수 있는 LED 램프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또한, 차 트렁크 가장자리 등에 설치할 수 있는 LED '작은 불빛'들은 분위기를 높여주기에 좋습니다!

 

커피포트

간편함이 중요한 차박에서는 직접 불을 붙여야 하는 장비가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신, 차량 내부의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멋진 경치를 보며 커피 한 잔을 하고 싶을 때, 차내 12V 담배 라이터 잭을 사용할 수 있는 커피 포트가 있으면 좋겠죠. 차에 220V 소켓이 있다면, 집에 있는 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차량용 커피 포트'를 검색하면 2만원부터 6만원까지 다양한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매량이 많고 사후 서비스가 좋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차박 하는 법 및 차박 용품(텐트, 매트, 조명, 테이블) 목차